search icon search close icon
구운 채소 후무스
[Home Cook Recipe] 구운 채소 후무스 with 제리코레서피


[스메그x제리코레서피] 구운 채소로 깊은 풍미의 후무스 만들기 with 스메그 클래식 오븐
요리 초보자들도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 홈쿡 지침서 <파스타마스터클래스>, <채소마스터클래스>의 저자 제리코레서피(Jericho Recipe)

건강한 식재료로 간단하지만 근사한 요리를 뚝딱 만들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요리 마스터 '제리코레서피' 백지혜 셰프님과 함께한 스메그 오븐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번 메뉴는 스메그 클래식 오븐을 활용해 구운 채소로 풍미 깊은 후무스를 만들어볼게요.
☑️ Check Point!
소요시간 : 약 1시간
사용 가능한 오븐 : 클래식/리니아/빅토리아 오븐
사용한 조리 모드 : 일반조리+팬
오븐 레시피 : 200℃ 30분
Ingredients 재료
비트 1/2개 분량, 당근 중사이즈 1개 분량, 대파 1대, 양파 소사이즈 1개, 마늘 2-3개
물에 7-8시간 불린 병아리콩 500g(캔을 써도 무방), 딜허브 10g, 레몬 1개 사과식초 3T, 올리브오일 150-200ml, 여분의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만드는 방법
물에 반나절 이상 불린 병아리콩을 재료가 충분히 잠길만큼 물을 붓고 소금 1T를 넣어 강불로 끓여주세요. 소금을 넣고 같이 끓이면 병아리콩에 적당한 간이 베어 더욱 맛있어집니다.
병아리콩을 삶으면서 생기는 거품은 반드시 제거해주세요.
swiper prev button
swiper next button
비트와 당근은 껍질을 벗겨 깍둑썰기하거나 스틱형태로 잘라주세요. 대파와 양파도 동일한 방법으로 자릅니다. 레몬은 절반으로 자르고, 마늘은 통으로 사용합니다.
오븐트레이에 종이호일을 깔고 대파, 비트, 당근, 양파, 마늘, 레몬을 올린 뒤 올리브오일과 소금, 후추를 뿌려 골고루 섞어주세요. 재료가 겹치지 않도록 고르게 펴줍니다.
오븐 레시피

조리 모드 : 일반조리 + 팬
온도 : 200℃, 시간 : 30분(예열 별도)
[일반조리+팬] 조리모드로 200℃에서 30분 조리합니다.
TIP!
[일반조리+팬] 조리모드는 상하단 열선과 공기순환을 도와주는 팬 지원 기능이 포함된 조리 기능이에요.
채소를 삶는 대신 스메그 오븐을 이용해 구워서 사용하는 게 이 레시피의 포인트!
비트와 당근을 구우면 특유의 들큰한 향이 사라지고 맛은 달아지고, 구운대파는 풍미가 치솟아요.
굽는 과정으로 재료 각각의 풍미를 더 끌어내 감칠맛있고 훨씬 맛있는 후무스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swiper prev button
swiper next button
노릇하게 잘 구워진 채소들을 오븐에서 꺼내주세요.
삶아두었던 병아리콩을 블랜더에 넣어주세요.
오븐에서 구운 채소들도 블렌더에 넣어주세요. 이 때 채소에서 나온 채즙까지 모두 남김없이 넣어주세요.
채소와 같이 구웠던 레몬은 손으로 짜서 즙만 넣어주고, 딜 허브를 추가합니다.
swiper prev button
swiper next button
사과식초와 올리브오일을 넣은 뒤 부드럽게 갈아줍니다. 너무 뻑뻑하지 않도록 병아리콩 삶은 물로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접시에 옮겨담아 여분의 올리브오일과 후추, 레몬제스트를 올려주세요.
구운 채소로 만든 후무스 완성!
Jericho's Tip!
비트를 넣어 자색의 컬러가 더 매력적인 후무스 크래커 과자에 후무스를 듬뿍 올려 드셔보세요!
구운대파 풍미가 가장 먼저 느껴지고, 다양한 채소의 복합적인 맛에 놀라게 될 거예요.
신제품 스메그 클래식 오븐을 이용해 먹음직스럽게 완성한 구운 채소 후무스!
신선한 채소와 영양소 풍부한 병아리콩으로 건강도, 비주얼도 완벽한 메뉴예요.
스메그 빌트인 오븐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보세요.

※후무스 보관 방법!
후무스는 작은 유리병에 나눠담아 냉동보관하면 오래 보관이 가능해요. 병에 70%의 양만 담고 나머진 올리브오일로 채워 냉장보관 하여 일주일 안에 소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