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MEGazine

[News] 2018년 소형가전 키워드는 'MAP'

지난해 가전업계의 이슈 중 하나는 소형가전의 성장이었는데요.
특히 1인 가구의 증가와 ‘욜로족’의 등장,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 증가, 삶의 질 추구로 뛰어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제품에 대한 선호가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메그(SMEG)코리아는 2018년 소형가전 키워드로 제시한 ‘MAP’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까요?
‘MAP’이 담고 있는 세부 키워드는
1. 미니멀한 디자인과 간편한 기능(Minimalism) 2. 중요해진 소형가전 사후 서비스(After service) 3. 공간에 개성을 부여하는 수단 (Personality)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M(Minimalism) 미니멀한 디자인과 간편한 기능
최근 몇 년 사이 최소한의 것을 추구하는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가 국내에 확산되면서 가전, 가구 시장에서도 단순하고 간결한 디자인과 기능적인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죠?
미니멀 인테리어의 유행으로 스메그의 레트로 스타일 소형가전은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스메그는 글로벌 최초의 디자인 가전이자 국내에 레트로(복고풍) 가전 열풍을 일으킨 장본인이랍니다.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과 기능을 특징으로, 작지만 소장가치가 뛰어난 소형가전이 미니멀 라이프를 즐기는 소비자들은 물론, 작은 사치로 감성적 욕구를 충족하는 요즘 세대들의 소비패턴에 부합하고 있는데요.
왼손잡이를 위한 냉장고 손잡이 위치 변경과 아날로그 스타일 다이얼을 적용한 제품 등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할 때 즐거울 수 있는 가전이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디자인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A(After Service) 중요해진 소형가전 사후 서비스
집에서도 전문가처럼 요리하고 싶어하는 소비자와 인테리어 열풍과 함께 주방을 아름답게 꾸미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스메그 제품 판매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스메그의 베이킹 전문 오븐과 반죽기, 커피머신의 2017년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급신장했으며 이에 따라 스메그코리아는 프리미엄 소형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사후 서비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답니다.
소형가전을 구입한 소비자들에게도 대형가전에만 제공하는 무료 출장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배송부터 엔지니어, 상담직원까지 스메그코리아의 정직원으로 채용하여 서비스 품질향상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답니다.
■ P(Personality) 인테리어 소품처럼 공간에 개성을 부여하는 수단
최근 ‘셀프 인테리어’, ‘온라인 집들이’ 등의 유행으로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집을 공개하고, 타인의 집을 엿볼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며 집이 패션처럼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이 되고 있는데요.
스메그는 현재 다양하고 대담한 색채의 레트로 라인부터 클래식한 디자인의 빅토리아 라인, 리니어 라인, 돌체스틸노브 라인, 프로페셔널 오븐 등 국내에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건축가가 제품 디자인에 참여하여 제품이 배치될 다양한 공간 및 다른 가구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디자인하고 있답니다.
286리터의 ‘FAB28’ 소형 냉장고 모델은 총 22가지 컬러와 패턴으로 구성되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전기포트와 토스터는 블랙, 레드, 핑크, 파스텔 블루 등 기존 7가지 컬러에서 지난해 화이트 컬러를 추가해 총 8까지 컬러로 확대되었답니다.
이 밖에도 냉장고 컬러 교체 서비스, 나만의 냉장고를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등 인테리어 변경 시, 또는 평소 개인의 취향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올해 착즙기에 이어 핸드블렌더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소형가전과 주방가전 제품군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랍니다.
스메그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스메그의 소형가전 판매가 급증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 소형가전 구성을 기존 4종에서 올해 7종까지 확대하고, 유럽과 다른 국내의 전력 기준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한국형 제품을 출시할 전략이다”라며, “소형가전에 관심이 높은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및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접점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는데요.
MAP를 키워드로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스메그가 기대 되시나요? 지금 스메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