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MEGazine
SMEG 스메그
영화 ‘마담 프루스트 비밀정원’에서 주인공 폴은 마담 프루스트가 건네주는 마들렌과 커피를 마시며 과거를 회상합니다.
영화를 보고 있자면 버터 향이 가득한 구움과자 생각이 절실해지는데요.
SMEG 스메그
오늘은 빵을 사랑하는 사람에겐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공간인 동탄 ‘스윗로즈’에 다녀왔습니다.
SMEG 스메그
하트모양의 스윗로즈 로고가 새겨진 문을 열고 들어가 보니 깔끔한 화이트 톤의 매장과 함께 베이킹 클래스를 담당하시는 로즈쌤 ‘백장미’ 셰프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SMEG 스메그
“안녕하세요, 스윗로즈를 운영 중인 백장미입니다”
SMEG 스메그
SMEG 스메그
Q. 셰프님 안녕하세요! 가게 입구 쪽에 일어로 적힌 수료증이 걸려있던데, 혹시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A.일본식 제과 전문학교인 나카무라 아카데미 제과 초급, 상급, 제빵 과정을 수료한 수료증이에요. 아카데미 본교는 일본에 있고, 저는 학동에 있는 분교에서 수료했답니다.
SMEG 스메그
A.사실 저는 원래 병원에서 영양사 일을 했었어요. 노인병원에서 일을 하면서 영양식이 솔직히 맛이 없잖아요? 그럼 환자분들이 식사를 던지기도 하시고 그랬거든요. 제과는 제 나름의 취미생활이었는데, 만든 걸 선물로 드렸더니 너무 반응이 좋은 거에요.
A.선물을 받으시고 너무 행복해하시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다 보니 이왕 할 거면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 일을 시작하기 바로 직전에 나카무라 아카데미에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학교 다니면서 6개월 정도 작업실에서 직접 공부하고 실습하면서 준비를 했고요.
SMEG 스메그
Q. 혹시 가장 인기 있는 클래스는 무엇일까요?
A.아무래도 구움과자 클래스가 가장 인기 있는 수업인 것 같아요. 이곳을 찾아주시는 수강생분들은 보통 카페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아이를 키우고 있는 어머니들인 경우가 많거든요. 카페에서 판매하시기에 당연히 케이크도 필요하지만, 구움과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찾는 품목이기도 해요. 그리고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어서 판매는 물론이고 선물용으로도 많이 찾으세요. 만들기도 쉽고요(웃음)
A.여기가 신도시다 보니까 젊은 어머니들이 많으세요. 취미로 베이킹 동호회를 하는 경우도 있고, 아이들 간식이나 어린이집 단체 선물을 위해 수강하시는 경우도 있고요.
SMEG 스메그
A.마들렌 같은 경우는 원볼 베이킹이라고 하나의 볼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품목이에요. 만들기도 쉽고, 저희 클래스에서 진행하는 마들렌은 바질이 함께 들어가서 향이 좋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기가 많아지더라고요.
SMEG 스메그
Q. 구움과자 중에 휘낭시에도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휘낭시에를 베이킹 할 때 셰프님만의 비결이 있을까요?
A. 휘낭시에는 배꼽이 예쁘게 터져야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요. 그러려면 반죽을 굽는 오븐의 온도가 정말 중요해요. 너무 낮은 온도에서 하는 경우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스메그 오븐을 사용하면 고온의 220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도 한 번에 많은 양을 구울 수 있어서 좋아요. 한 번 구울 때 네 판을 전부 채워도 균등하게 결과물이 나와서 스메그 오븐을 쓸 수밖에 없더라고요.
SMEG 스메그
Q. 그 외에도 스메그 제품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A. 스메그 핸드 블렌더도 이용하는 중인데, 스콘이나 가나슈를 만들 때 주로 사용해요. 기포가 생기지 않아서 편리하거든요. 또 마카롱 구울 때 색 바램이 없이 예쁘게 그대로 나와요. 말씀드린 이유도 있지만 사실 예쁘잖아요, 그래서 산 것도 있고요(웃음)
SMEG 스메그
인터뷰를 하는 동안 스튜디오 한쪽에서는 스메그 오븐이 열일하고 있었는데요, 고소하고 달콤한 향은 물론 앙증맞은 비주얼까지 빠지는 구석이 없었답니다!
SMEG 스메그
실제로 셰프님께서 스메그 오븐을 베이킹하는 동안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계신다고 해요. 오븐 내부의 고른 열전달 덕분에 균일한 굽기로 고르게 나오는 것은 물론 온도 조절 또한 손쉽게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SMEG 스메그
오븐에서 트레이를 꺼내어보니 너무나도 달콤하고 부드러운 구움과자들이 완성되어 있었습니다. 레몬바질 마들렌과 헤이즐넛 휘낭시에, 레몬케이크와 메이플피칸스콘까지! 디저트를 먹으며 행복해하는 분들의 웃음을 위해 베이킹을 시작하셨다는 셰프님의 마음이 담겨서 그런지, 입안 가득 행복해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SMEG 스메그
무더운 여름 물놀이도 좋지만, 스윗로즈에서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베이킹 클래스와 함께 더위를 잊어보는 건 어떨까요?
미소가 아름다운 로즈쌤과 함께하는 베이킹 클래스를 신청하시려면 여기로!
로즈쌤이 애정하는 스메그 오븐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