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MEGazine
SMEG 스메그
요즘 나만의 공간에 나만의 취향을 가득 담은 홈 카페가 열풍이죠.
오늘은 내가 원하는 순간에 입맛에 딱 맞는 커피를 맛있게 내려 먹을 수 있도록 홈 카페 로망을 실현해 줄 스메그 “반자동 커피머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메그 반자동 커피머신은 취향에 따라 “분쇄 원두” 와 “파드 커피” 두 가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인데요.
분쇄 원두와 파드 커피를 어떻게 이용하면 될지 스읽녀가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최상의 커피를 위한 소소한 준비
SMEG 스메그
첫 번째로 파드 커피의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해 파드 필터와 파드 커피가 필요하죠.
분쇄 원두로 커피를 추출 할 경우 1샷 필터, 2샷 필터, 계량/템핑 도구, 원두 (분쇄용 원두가 아닌 경우, 원두를 분쇄할 커피 그라인더 추가)가 필요하답니다.
스메그 반자동 커피머신에는 용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필터 홀더가 있는데요. 분쇄 원두용 (1샷용,2샷용) 필터 2개와 ESE규격의 파드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필터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내 취향에 딱 맞는 원두로 한 번에 추출!
먼저 분쇄 원두용 커피를 제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SMEG 스메그
1. 계량 스푼을 이용해 분쇄 원두를 필터홀더에 넣고 (1샷 필터 / 2샷 필터 기호에 맞게 사용) 계량/템핑 스푼의 탬핑 부분으로 수평에 맞게 템핑합니다.
SMEG 스메그
2. 커피 추출구에 필터홀더를 수평으로 끼워줍니다.
SMEG 스메그
3. 에스프레소를 추출합니다. (1샷 / 2샷 버튼)
SMEG 스메그
4. 진한 크레마가 가득한 에스프레소! 1샷 또는 2샷 원하는 샷으로 간편하게 추출해주세요.
빠르고 간편하게 파드 커피로 원터치 추출!
파드커피로 추출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SMEG 스메그
필터 홀더에 파드 필터를 장착하고, 티백 형태의 파드 커피를 넣어 1샷 혹은 2샷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끝! 추출 방법은 간단하지만 분쇄 원두 못지않게 진하고 깊은 향을 가진 에스프레소가 추출된답니다
※ 여기서 잠깐! 파드 필터란?
갓 볶은 에스프레소 1샷 기준인 7g의 원두를 그라인딩, 탬핑 과정을 거쳐 낱개로 포장해 놓은 것. 에스프레소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답니다.
더 섬세하게 당신을 위한 배려
반자동 커피머신의 하단에는 트립트레이가 있는데요.
트립 트레이는 분리가 가능해 컵 높이에 맞춰 장착하거나 분리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따뜻한 커피부터 아이스 커피까지 원하는 컵의 높이에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답니다.
SMEG 스메그
또한 머신 상단의 1샷 / 2샷 / 스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에스프레소 추출, 스팀 기능이 간단하게 작동 가능한데요. 더 편안한 사용을 위한 스메그의 섬세한 배려를 마음껏 누려보세요~
다양한 스메그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